유용한 Tip/유용한 정보

유심 인식문제 SK KT LG 유플러스 나밍 번호

한량 2020. 11. 30. 14:08

유심인식문제로 통신사 나밍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근처에 해당 통신사 대리점이 있다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 우선 혼자 할 수 있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밍은 휴대폰에 들어가는 유심칩의 인식을 해야하는 작업인데요. 휴대폰 전화번호를 바꾼다거나 통신사를 이동했다던지 유심인식문제일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니 휴대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SKT 나밍번호

SKT의 경우 T전화와 일반 전화 두개가 있는데 나밍을 할땐 꼭 일반전화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SK 나밍의 경우 전화어플을 실행시키고 #버튼과 숫자버튼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자동을 전화가 걸리며 개통하겠냐는 창이 뜨게 됩니다.

SKT 나밍 번호 : #758353266#646#

 

나밍 번호를 입력하면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예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번호를 등록 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3~10분정도 있으면 휴대폰이 꺼졌다가 켜지게 됩니다. 혹시 휴대폰이 꺼졌다가 켜졌는데 전화가 안된다 하면 전원을 2번정도 켜고끄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혹시 개통에 실패했다고 나오는 경우 전원을 2번정도 켜고 끈후 다시 한번더 나밍을 시도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신다고 하면 해당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하여 유심을 리더기로 읽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KT 나밍번호

KT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나밍을 시도할때는 기본 전화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케이티는 다른점이 다른 통신사들은 #버튼을 이용하지만 KT는 * 버튼을 사용한다는 점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숫자와 *버튼을 순서대로 입력하시게 되면 SK처럼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지 않고 자동으로 바로 개통이 진행 됩니다.

KT 나밍번호 : *14735*682*

 

별다른 확인 절차 없이 바로 진행이 되고 완료되면 자동을 재시작이되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나밍 이후 휴대폰의 신호없음 표시가 나타나게되면 전원을 두번 끄고켜기를 반복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 같은 방법대로 진행하였으나 개통실패가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신호없은상태가 지속된다면 KT대리점을 방문하셔서 유심을 리더기로 한번 읽는처리가 필요합니다.


LG 유플러스 나밍번호

LG U+도 똑같이 기본전화어플에서 #버튼과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게 되면 SKT와 마찬가지로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창이 뜨게 됩니다. 주의 할점은 KT처럼 *버튼이 아닌 사진에 나오는것 처럼 #버튼이라는 점 입니다.

LG 유플러스 나밍번호 :#5487587#682#

 

마찬가지로 예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자동을 개통처리가 되며 재시작을 하게 됩니다 만약 재시작후 신호없음 상태로 전화가 안되면 전원을 두번 끄고켜면 정상적으로 신호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개통실패가 뜨거나 완료후 전원을 2번 끄고켯지만 휴대폰이 안된다고 하면 근천 유플러스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유심을 한번 확인해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사진에 나온 번호들은 캡처를 위해 마지막에 #버튼과 *버튼이 하나씩 빠져있으니 아래 적어드린 나밍번호로 직접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나밍번호를 알고 계시거나 해결 노하우을 아시는분은 아래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